본문 바로가기
일상

피부양자 등록 방법

by 초ING 2022. 6.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피부양자 등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저는 가장 간단한 인터넷 신청방법으로 했어요

1. 4대 사회보험연계센터 사이트 방문
4대 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 공인인증로그인 or 공동인증로그인 > 민원신고 > 자격취득 >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피부양자 자격취득 신고  -  아래 이미지 참조하세요

 

 

여기서 조금 어려웠는데, 취득연월일의 경우에는 저희 어머니가 직장가입자 상실일을 기준으로 입력했고,
취득부호는 직장가입자 상실로 했어요
만약에 문제가 있으면 수정하고 그 내용도 공유할게요

첨부등록을 해야하는데 저의 경우에는 제 입장에서의 가족관계증명서 상세를 첨부했어요
제출서류는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제출해야한다고 하니 참조하세요~

 

결과가 월요일에 바로 나왔는데,, 결과는 "처리오류"
자세히 문의해보니, 아버지 소득이 있다보니 어머니는 무조건 1차적으로 아버지가 부양하는걸로 해야한다고 합니다.
두분이 혼인관계가 아닐경우에는 제가 부양할 수 있지만 그게 아니면 무조건 아버지가 부양자라고 하네요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