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스타크래프트 프로토스 테란전 29아비터 빌드

by 초ING 2019. 3.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최근에 다시 즐겨하고 있는 게임 스타크래프트에 대해서 글을 써볼려고 해요!


저는 프로토스 밖에 안하는데 


그 중 저그전보다도 테란전이 재밌더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제가 생각하는 프로토스의 테란전 최고의 빌드를 하나 소개시켜 드리도록 할게요!


바로바로 29아비터 빌드!


이 빌드는 ygosu커뮤니티의 어느 유저가 개발해서 커뮤니티에 소개한 빌드인데요!


딱 제가 항상 프로토스를 하면서 바란 빌드인거 같아요


이 빌드를 간략하게 소개하자면 엄청 빠른 아비터로 9분대에 리콜을 때리고 공격을하거나


리콜을 때리고 피해를 별로 주지 못했을 시에는 아비터를 최대한 활용하여 전투에서 승리하고 운영하는 방법입니다.


지금 부터 이 빌드의 순서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8파-9가스-11겟


14코어-15파일런


(코어 완성되면)아둔 -드라군 1기 -21 파일런


(아둔 완성되면)23템카이브 - 23스타게이트 - 26앞마당 넥서스 - 다크 1기 - 파일런


-29 아비터기지 - 30파일런 - 앞마당 가스


-그후로 게이트 총 6개까지 늘리고 아비터 마나 차면 리콜 가면됩니다!


제가 apm 140? 이정도 밖에 안나오는데 초보방 만들어서 초보들이랑 붙었을때는 100전 100승을 자랑할 정도로 괜찮은 빌드인거 같더라구요


저는 특히 첨에 테란이 조이기 들어오면 당황해서 어떻게 뚫어야 할지 항상 막막해 했는데 


이빌드는 빠르게 리콜이 가능하니


아비터의 투명 능력을 활용하여 뚫기도 하고 병력위에 리콜하면서 뚫으면 잘 뚤리더라구요!


그치만 치명적인 단점이 하나 있는데 드랍쉽에 많이 약하다는 거에요 왜냐면 초반에 드라군이 거의 없거든요..


다들 그럼 즐겜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