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23.5.21 골프 엘보 극복하는 방법

by 초ING 2023. 5. 21.
반응형

저는 만성적인 엘보를 가지고 있어요
예전에 운동한참 안하다가 갑자기 과거 저의 수행능력을 믿고
바로 무리하게 턱걸이와 벤치 프레스를 했더니

골프엘보와 테니스엘보 두개를 동시에 얻었답니다.

한동안 병원에서 물리치료를 받고 나았다고 생각할때쯤
다시 운동을 시작했는데
하자마자
다시 팔꿈치가 아파지기 시작하더군요

그치만 운동을 통해 상체 몸을 너무 만들고 싶었기에
제가 엘보를 가지고 있지만 엘보에 무리가 가지않게 운동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저도 아직 이방법으로 많이 운동을 해본것은 아니지만
추후에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게요

먼저, 엘보가 있다면 이두운동, 삼두운동 만을 타겟으로 하는 팔운동은 절대 하면 안됩니다.
팔꿈치를 접었다 폈다하면 엘보에 무리가 갈 수 밖에 없거든요

팔꿈치를 접었다 펴지 않으면서 상체운동을 어떻게 하느냐!
바로 머신을 이용하는거에요
제가 이번에 사용한 머시능 체스트 프레스 머신입니다.
체스트 프레스는 손잡이에 손을 잡고 미는 기구인데
이때 손으로 잡는게 아니라
손바닥을 정면을 보게 하면서, 팔꿈치를 손잡는곳에 갖다대고
최대한 견갑과 가슴을 이용하며 밀면서 버티는 운동을 하는겁니다.
1분버티고 30초 쉬고 이렇게
그리고 저는 할때 왼팔 한쪽만 하면서 오른손으로 왼쪽가슴에 힘이제대로 들어가고 있는지 확인하면서 했어요
이렇게 하니 확실히 팔꿈치에 무리가 안가더라구요!
그리고 정말 중요한게 하나 있는데
그건 바로 매 세트 후에 전완근을 스미스머신에 걸린 바끝을 이용하여 롤링하며 마사지 해주는거에요!

조금이라도 텐션된 전완근과 상완근을 풀어줘야
팔꿈치에 무리가 가지 않으니깐요!

두번째로 플라이 머신을 활용하는거에요
팔꿈치로 잡아서 수축시켜주면 팔꿈치 이완 수축 없이 가슴만 타겟으로 하여 운동 할 수 있답니다.

팔꿈치가 어느정도 괜찮아 졌다 싶으면 덤벨플라이까지 추가하는게 좋겠지만 요건 조금 걱정됩니다.

이제 등운동을 어떻게 하느냐!
바로 렛풀다운 머신을 이용하는거에요
렛풀다운에서 초기 바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머신이 있는데
이걸 최대한 낮춘다음, 그 위에 양쪽에 수건을 두개 얹이고
그 위에 팔꿈치를 얹인다음 견갑의 힘으로 밑으로 내리는거에요
그러고 버티기를 시전합니다 마찬가지로 1분버티고 30초 휴식
이렇게 하니 상부 등의 경우에 자극이 많이 오더라구요!

그리고 실제로 손으로 당기는것보다 등에 자극이 더 잘 왔어요

다들 안전 운동 하시길 바랄게요!
저부터 안전운동!!

반응형

'운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5.21 내몸 관찰  (0) 2023.05.23
23.5.23헬스 용품 리뷰  (0) 2023.05.23
23.5.7헬스  (0) 2023.05.07
매일할것  (7) 2023.04.24
토익스피킹 공부 일지  (0) 2023.01.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