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23.5.23헬스 용품 리뷰

by 초ING 2023. 5.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쓰고 있는 헬스 용품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운동을 하면서 가장중요하다고 생각하는것은 무엇인가요?
저는 건강이라고 생각합니다.
운동을 하는목적은 건강하고싶어서 하는거잖아요
그런데 무리하게 운동하다가 다치면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샘이되는것이니 조심해야겠죠!

특히나 헬스에서는 관절건강을 유지하는게 특히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하체 관절하면 당연히 무릎이겠죠
저는 스쿼트를 무리하게 하다가 무릎주변의 통증을 느낀적이 있었어요
워낙 초보인지라 자세도 정확히 모르고 발의 어느부위에 힘을 주며 몸을 일으켜야하는지도 몰랐죠
제가 할 수 있는운동은 하체운동밖에없었기에 하체는 다치면 안됐어서 자세교정 유튜브 영상도 많이 보고 많은 검색을 통해 맘에 드는 무릎보호대를 구매했답니다.

많은 분들이 무릎보호대의 역할을 오해하고 있을거 같아요
무릎 주변의 근육을 잡아줘서 근육보조역할을 한다고 알고 계시죠 그것도 맞지만 더 큰목적은 무릎관절의 온도를 유지하는거에요!

관절의 연부조직은 온도가 식게되면 쉽게 끊어지거나 찢어지기 때문에 관절의 온도를 높게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운동시작할때 워밍업을 통해 몸의 온도를 올리고 그다음 무릎보호대를 차고 관절의 온도를 유지시키는 것이죠

이렇게 한다면 쉽게 무릎연부조직이 찢어지거나 상처입는것을 예방 할 수 있답니다.

아래 이미지는 제가 구매한 무릎 보호대에요
자세히 보시면 무릎주면을 에워싸는 실리콘도 있구요
옆쪽에도 일자로 뻗은 실리콘이 있어서 관절의 움직임이 올바른 방향으로 진행되도록 도와주는거 같아요(정확히는 잘몰라요 ㅋ)



두번째로 제가 가지고 있는 헬스 용품은
바로 팔꿈치 보호대입니다.
이미 엘보가 심하게 와서 만성인 상황인데요
이 팔꿈치 보호대를 계속 차고 돌아다니면 오히려
찢어진 연부조직으로 가야하는 피를 막아 상처가 더 곪고 심해지며 통증도 커지더라구요
그래서 가장 중요한것은 평소에는 피가 원할히 잘 통하도록 마사지와 스트레칭을 자주하고
팔꿈치에 힘을주어 써야할때 진짜 잠깐 썻다가 다시 빼야 합니다
이건 경험으로 얻은 저만의 노하우에요!

그리고 제가 쓰고있는 이런 팔꿈치 보호대도 좋지만
탄성이 없는 스트립형식의 보호대도 있거든요
그걸 팔꿈치 아래쪽의 전완근쪽에 둘러 꽉쪼은 다음
힘을 주면 하중이 팔꿈치로 전달되는것을 스트립이 막아줍니다
그런형식의 팔꿈치 보호대도 좋더라구요!
저는 직접 구매하진 않았고, 면타입의 반창꼬를 활용해서 직접 만들어서 사용한 적이 있어요

이게 제가 가지고 있는 헬스용품이에요
6월달 되면 손목보호대 + 손목스트랩 구매할 예정입니다.

다들 안전 운동하세요

반응형

'운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5.29월요일 상체운동한날  (0) 2023.05.30
23.5.21 내몸 관찰  (0) 2023.05.23
23.5.21 골프 엘보 극복하는 방법  (0) 2023.05.21
23.5.7헬스  (0) 2023.05.07
매일할것  (7) 2023.04.24

댓글